개교 주년  확대(+) 축소(-) 원래
 
< 사업추진위원회 소개 < 인사말


개교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즈음하여



박 성 준 위원장

  우리 서울농학교『개교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발족식에 뜨거운 모교애를 가지고 이렇게 참석해 주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들의 모교 서울농학교는 다사다난한 근 ․ 현대사 속에서도 자라나는 우리 농인들의 배움의 요람으로서 100여 년의 오랜 역사와 빛나는 전통을 이어오며 7천여 명의 동문들을 훌륭하게 길러내 왔습니다.

  이러한 우리들의 모교는 2013년 4월 1일이 되면『개교10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한 학교가 개교한지 100년이 되도록 소멸하지 않고 시대 변화에 발맞추어 더욱 현대식 배움의 전당으로 성장 발달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우리 모교는 오늘날 우리들의 후배 농청소년들의 배움의 전당으로 이렇게 훌륭한 모습으로 성장 발달한 것은 참으로 우리 모두의 크나큰 기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우리 모교를 졸업한 7천 여 동문들은 오늘 우리 동문들 스스로의 뜻을 모아 모교 개교100주년을 기념하는 역사적인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 사업들이 훌륭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일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가는 조직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모교『개교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이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들 대부분을 이제 이 성스러운 모교 개교100주년사업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모교『개교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으로 모시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지적 육체적 능력을 소모해야 하며, 또한 어렵고 힘든 일을 참고 견디는 인내와 노력 등 개인적으로 엄청난 희생과 봉사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아니면 감히 이 성스러운 일을 맡아 추진해나가기 어려운 남다른 능력들을 갖춘 유능한 동문으로 선택된 사람이라는 긍지를 가지고 이 성스러운 기념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합심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동문 여러분 가내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국립 서울농학교 총동창회

개교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  박    성    준